[MAME] 건 프론티어 - Gun Frontier, ガン フロンティア

아케이드 / [MAME]/슈팅 2012. 6. 21. 02:02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Gun Frontier

1199718418_gunfront.png

타이토에서 1990년에 만든 슈팅 게임.

세기말적인 분위기를 담은 슈팅게임으로, 제목에 'Gun'이 들어간것같이 게임에 나오는 모든 비행기들이 '총'의 형태를 띄고 있다. 별의 시대배경이 서부다. 이미 우주로 진출한 문명인데 말이다.

이 게임의 폭탄을 얻는 형태는 배틀 가레가의 원조격으로[1], 폭탄쪼가리들을 모아가면서 그게 다 모으면 폭탄이 하나 추가되는 형태.[2]

하지만 게임성에서 라이덴같은 다른 명작슈팅들에 밀려서, 별로 성공은 하지 못했던 게임.

난이도는 당시 사람들에게는 고 난이도 였으며 지금도 상당한 난이도이다

최종스테이지는 완전무적이지만 총알 6발안에 최종보스를 죽여야하는데,
최종보스전에선 최종보스를 중심으로 회전하며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커지고 주인공의 탄환을 무조건 가드시키는 방어벽때문에 죽이기가 상당히 어려우며, 최종보스가 탄환을 발사하는 순간에만 방어벽들이 멈추며 이때 방어벽 사이의 빈틈을 노려 주인공이 발사한 탄환이 방어벽 사이의 빈틈속으로 파고들어 최종보스를 명중하면 굿엔딩 그렇지 못하면 그대로 배드엔딩이다.[3]

2인용일시에는 둘 다 성공해야 한다. 둘중에 하나가 실패해도 배드엔딩이다.

세가 새턴으로 이식.

참고로 메탈블랙이 이 게임 스토리와는 상관없는 스토리인데도 불구하고 프로젝트 건 프론티어 2라는 코드네임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이유는 메탈블랙 항목 참고.

----
[1] 건 프론티어의 최종스테이지 일부와 배틀가레가의 1스테이지의 일부가 비슷한 부분이있다.
[2] 배틀가레가와 그 이후의 게임들이 이 시스템을 계승함. 죽으면 폭탄의 일정량이 축적되는것도 동일.
[3] 메탈블랙에서는 죽어도 컨티뉴가 가능하다 단 돈없으면 배드엔딩.


출처 : 엔하위키 - 건 프론티어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아케이드 / [MAME]/슈팅] - [MAME] 메탈 블랙 - Metal Black, メタルブラック
[아케이드 / [MAME]/슈팅] - [MAME] 배틀 가레가 - Battle Garegga, 배틀 가렛가 - バトルガレッガ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