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기가 윙 - Giga Wing

아케이드 / [MAME]/슈팅 2011. 11. 22. 00:55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점수 단위가 아스트랄 해지는 게임.



Giga Wing

1233210071_gigawing.png

1233210071_gigawing2.jpg


(위에서부터 각각 기가윙 1탄과 2탄. 참고로 둘 다 '1스테이지 보스'를 찍은 스샷)

1999년에 과거 토아플랜 스탭 일부가 토아플랜 도산 뒤에 만든 회사인 타쿠미가 개발하고 캡콤이 유통한 종스크롤 슈팅 게임. 캐릭터 디자인은 토우메 케이가 맡았다.

종스크롤 슈팅인데도 불구하고 가로화면 게임인데,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게임이 도무지 따라올 수 없을만큼 높은 점수

이다. 단지 1스테이지 보스만 깼을 뿐인데 천억점이 넘는 점수, 게임을 좀 진행하면  단위가 되는데다가 올클리어를 하면  단위까지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게임이 이 기가윙인 것이다.[1] 즉 라이덴 파이터즈 시리즈처럼 대놓고 스코어러들을 노린 게임. 하지만 역설적으로 0점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기도 하다. 실제로 2탄의 경우 영상도 존재한다. [http]속도 주의


노멀샷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총알 반사막(리플렉트 포스)이 형성되는데, 이 반사막으로 반사된 총알이 적한테 맞으면 점수아이템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총알이 많이 날아오는 곳에서는 스코어링을 위해서 반사막 사용은 필수. (이 게임은 탄막 슈팅 게임이라, 반사막의 사용 유무가 점수차를 크게 벌려놓는다) 물론 반사막은 쿨타임이 있으며, 그냥 슈팅게임에 있는 전멸폭탄도 있다. 

2탄은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반사막을 리플렉트 포스와 리플렉트 레이저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 리플렉트 포스는 전작의 그것이고 리플렉트 레이저는 탄을 발사한 적 기체한테 다소 약한 파괴력의 레이저를 날린다. 물론 명중시에는 역시 어마어마하게 쏟아져 나오는 점수아이템...이지만 아무도 리플렉트 레이저를 쓰지 않는다.

1탄과 2탄 둘 다 드림캐스트로 이식되었다.

한참 뒤에 나온 속편인 '익신 기가윙 제너레이션즈'는 캐릭터랑 스토리를 없애놓고 리플렉트 레이저도 없앤 그냥 탄막 슈팅게임으로 전락해서 대차게 까였다. 물론 누가 기가윙 시리즈 아니랄까봐 엄청나게 올라가는 점수 단위는 여전하다. 이쪽은 플레이스테이션2로 이식.


등장인물 


----
[1] 사실 동인 게임쪽으로 넘어가면 좀 더 있기는 한데, 상업 게임으로서는 유일무이한 점수대라고 볼 수 있다. 도돈파치 대부활도 1조 정도까지밖에 올라가지 않는다.

 출처 : 엔하위키 - 기가 윙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위키 정보
엔하 위키 정보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Posted by 힙합느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홀더 2013.03.24 1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케이드판은 본적이 없지만 드림캐스트판 기가윙2는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유명하기도 했었죠.
    1편도 아케이드에 비해 좋아졌다고 하는데, 역시 아케이드판을 본 적이 없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