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오딘 - Ordyne, 오다인 - オーダイン

아케이드 / [MAME]/슈팅 2011. 11. 18. 00:57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오락실에서 다른 아이들이 하는 것을 뒤에서 한참 지켜보면서 '우와 어렵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종종 하긴 했지만 자주 하진 않았었지요.
 
 적들을 연속으로 물리치면 나오는 풍선돈으로 空中IN 이나 DREAM Co. Ltd. 로 흡입(?)되어 빨려들어가서
 무기를 사거나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이지만 1P가 박사, 2P가 제자라는 설정으로 박사의 납치된 애인을 되찾으러 간다는
 내용이라는 것과 오딘이라는 제목은 박사가 만든 모든 물질을 원하는 것으로 변환해주는 장치의 이름
 이라고 합니다.

 배경 음악이 코믹스럽고 명랑한 분위기를 잘 나타내는 느낌이어서 좋아했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을 가지고 있을 때 남코 뮤지엄4 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오딘 때문에 구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딘을 하러 들어가는 복도에서 주인공들이 3D로 천정에서 날아다니던 모양이 떠오르네요.



목차

 [-]
1 게임
2 오딘 스피어의 등장 인물


1 게임 

Ordyne.

ordyne.png


남코에서 1988년에 만든 횡스크롤 슈팅 게임.
남코의 암흑기(?)인 80년대 후반 게임 중 하나. 이 쪽은 그럭저럭 평작.

PC엔진으로 이식되었다.

2 오딘 스피어의 등장 인물 

Odin.

게임 오딘 스피어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치키 후미히코.
라그나네이블의 왕으로 그리젤다와 그웬드린의 아버지이다.
그 자신도 수천에 이르는 마법을 사용하는 강대한 힘의 소유자로, 딸들 역시 전사인 발키리로 키웠다. 

냉혹무비한 성격으로 딸의 죽음에도 눈 하나 까딱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이 모든 것은 종언의 예언을 알기에 그것을 막기 위함.

  • 콜드론을 노리고 발렌타인 왕국을 침공
  • 세 현자의 밑에 하인으로 들어가 봉사(하여 사이퍼의 비밀과 명계의 통로를 드나드는 방법을 훔쳐냄)
  • 용왕 와그너와 결투, 싸움에 비겨 용의 피를 받아 강대한 힘을 얻음
  • 죽음의 나라에 자주 잠입하여 사이퍼의 재료가 되는 결정을 훔쳐 최강의 사이퍼 발로르를 제작

...등등.

그리젤다와 그웬드린 자매에게는 엄격하기 짝이 없는 부왕이었지만, 발렌타인 왕국의 공주(그웬드린과 그리젤다의 모친과 만나기 전에 만났던 것으로 추정된다)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벨벳에게는 묘하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벨벳이 모친과 대단히 닮아서인 듯. 잉베이에게도 애정이 있었던 것 같으나 잉베이는 아버지를 좀...

영어로는 분명 Odin인데 일어발음으로는 오다인이라고 하고, 이 게임의 타이틀인 오딘 스피어의 '오딘'도 Odin인데 이쪽은 일어로 오딘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발음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종언에 대항하기 위한 그의 노력은 대부분 허사로 돌아갔다. 발로르는 메르세데스 손에 파괴되고, 그웬드린은 콜드론을 움직이기 위한 열쇠인 티트렐의 반지를 결혼반지라고 잡고 안 내놓고(...).... 결국 가론 왕의 지휘 아래 라그나네이블을 침공한 엄청난 수의 망자들의 군대에 둘러싸여 죽음을 맞는다. 죽는 순간 그리젤다의 영혼과 대화를 나누는데, 보기에 따라 훈훈하기도 하고 섬뜩하기도 한 그런 최후였다.

온갖 수법으로 종언에 대항하려 하지만 결국 허무하게 스러진다는 점은, 이름을 따온 북구신화의 주신 오딘, 바로 그 모습이 아닐 수 없겠다.

사실 발렌타인 왕의 목을 꺾어버릴 기회가 딱 한번 있었다. 허나 발렌타인 왕의 푸념을 듣고 발렌타인 왕이 계속 살면서 괴로워하라는 뜻에서 풀어줘버렸다. 발렌타인 왕만 여기서 죽였더라면 종언으로 나라가 망할 일도 없었을 터.

그리고 발로르는 원래 종언이 닥쳤을 때 오데트와 망자들을 무찌르기 위해 만든, 말하자면 대 언데드 전용 무기다. 근데 기본성능이 워낙 좋아서 전쟁무기로 써먹다가 메르세데스에게 날려먹은 것. 욕심부리지 말고 발로르만 잘 간수하고 있었어도 자신의 나라만큼은 확실하게 종언을 피할 수 있었는데...

출처 : 엔하위키 - 오다인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임시 삭제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위키 정보, 일본 위키 정보
엔하 위키 정보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PC엔진 / [PCE]/슈팅] - [PCE] 오딘 - Ordyne, 오다인 - オーダイン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