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ntro 롬 업로드 완료

투덜투덜 2012. 12. 5. 14:10
반응형


기존에 업로드 되어 있던 게임기 용 롬 대부분은 Goodset으로 불리는 롬셋을 바탕으로 업로드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No-intro 프로젝트에서 No-intro set으로 새로운 롬셋을 구성하고 있기에 그것을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하여 기존 포스트에 No-intro set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엔 Goodset이나 No-intro set이나 차이가 없지만, 구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dset      : 롬파일명 (J).zip 과 같이 발매 국가가 이니셜로 표기
        No-intro set : 롬파일명 (Japan).zip 과 같이 발매 국가명으로 표기

아래의 내용은 No-inteo 프로젝트 홈페이지에 있는 소개문으로 No-intro set의 특징을 잘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 해 보세요. http://www.no-intro.org/


한국어 사용자들에게 : 이것을 읽어주세요
용어 설명
본론으로 들어가기전, 몇가지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에뮬레이터 : 다른 시스템(예:닌텐도 게임보이 어드밴스)을 위해 만들어진 코드를 실행하게끔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 .
실행하려는 코드가 게임 카트리지에 들어있는 칩의 내용이라면, "롬" 이라고 부르며, 광학 매체(CD,DVD,기타..)에서 왔다면 ISO 라고 부른다.
dat 파일 : 보통 에뮬레이터 쪽에서의 dat 파일은, 롬 관리 프로그램을 위하여 만들어졌으며, 롬 관리 프로그램들은 dat파일로부터 정보를 읽어, 컴퓨터에 있는 롬파일과 비교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들은 필요없는 파일 제거나, 없는 롬파일의 리스트 작성 등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롬 관리 프로그램은 RomCenter나 ClrMamePro가 있다.
배드 덤프 : 실제 카트리지의 데이터와 내용이 다른 덤프
해킹된 롬 : 인위적으로 조작을 가한 롬
가짜 롬 : 완전히 가짜인 롬
오버덤프 : 원본 카트리지보다 용량이 높게 덤프
언더덤프 : 원본 카트리지보다 용량이 낮게 덤프
덤퍼 : 덤프를 하는 사람
“No-Intro”가 뭔가요?
"No-Intro"에서 하는 일은, 롬 관리 프로그램에서 쓸수있는 dat 파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태 릴리즈된 롬들을 보면, 한 게임으로부터 여러가지 버전의 롬파일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중 대부분은 원본과 내용이 다른 잘못된 롬파일 입니다. 예를 들자면, 배드 덤프, 해킹된 롬, 가짜 롬, 오버덤프, 언더덤프 등등... 그래서, "No-Intro"에서는 정확한 롬파일만을 리스트에 올리고 있습니다. "No-Intro"의 리스트에 오르는 파일은, 어떤 실수나 조작 등이 가해지지 않은 순수한 덤프여야 합니다.
이 프로젝트가 처음 시작되었을 당시(2003년), 그때의 목적은 릴리즈 그룹이 Game Boy Advance 롬에다 껴놓은 인트로를 제거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이게 이 프로젝트의 이름이 "No-Intro"인 이유입니다 . 몇년 후, 우리는 GBC, N64, e-Reader, N-Gage , FDS 같은 타기종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알고싶다면, http://www.no-intro.org/about.htm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영문)
어떻게 도와주죠?
1. 홍보
우리는 홍보가 필요합니다. 칭찬을 하던 욕을 하던 상관 없습니다!, 그냥 친구들에게 알려주세요. 자주 가는 커뮤니티 등도 괜찮습니다.
2. 미덤프 목록
미덤프 목록에는, 아직 덤프가 되지 않은 카트리지나, 다시 덤프를 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침대, 옷장, 서랍 등등 돌아다니는 카트리지가 있다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그것들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덤퍼
혹시 덤퍼이신가요? 그럼 찾은것들을 공유해주세요. 이것이 저희를 도울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4. 기타
P2P나 웹하드, 웹사이트 등에서 우리의 DAT 리스트에 없는 롬을 발견하셨나요? 그것을 보내주신다면, 기쁜 마음으로 체크해보겠습니다
연락처
뉴스와 다운로드: http://www.no-intro.org
토론방 (영문): http://forums.no-intro.org
IRC : irc://irc.EFnet.net/#no-intro
메일 : shippa4@hotmail.com
e-Reader/Card-e 서브사이트 : http://ereader.no-intro.org
사람들
관리자 : xuom2
High Council: BigFred, NGEfreak, SolidSnake, xuom2
알림
당신은 "No-Intro" 사이트로부터 법에 저촉되는 불법 롬파일들을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것들은 개발자들의 의욕을 상실하게끔 만들며, 유통사 등등에도 피해를 초래합니다.
우리는 게임의 판매나 배포를 하지 않으며, 불법복제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절대로 불법복제에 대한 것을 도와주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투덜투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리트 파이터 X 메가맨 V2 나왔습니다.  (6) 2013.08.20
와우... 진짜야?  (4) 2013.04.02
블로그 닫습니다.  (28) 2013.04.01
나우누리가 문 닫는다  (6) 2012.12.10
한글화의 실력자, 싸이제로 님  (15) 2012.12.10
열심히 퍼가고 있나?  (27) 2012.11.23
아 피곤하다.  (12) 2012.11.17
거미줄 처럼.  (10) 2012.09.27
...  (5) 2012.08.30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후 티스토리 파일첨부 안됨  (2) 2012.08.28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