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파이어 샤크 - Fire Shark, 사메! 사메! 사메! - Same! Same! Same!, さめ!さめ!さめ!, 교!교!교! - 鮫!鮫!鮫!

아케이드 / [MAME]/슈팅 2012. 8. 28. 23:36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플라잉 샤크의 후속작



鮫! 鮫! 鮫! (사메! 사메! 사메!) 


 

토아플랜에서 1990년에 만든 슈팅 게임. 비상교의 속편.
해외명은 Fire Shark


게임의 제목은 세계 2차 대전당시 태평양 전쟁에서 일제해군의 암호인 도라 도라 도라에서 유래 된 것이다. '토라' 는 일본어로 호랑이(虎=とら) , '사메' 는 일본어로 상어(鮫=さめ)


파랑, 빨강, 녹색 3종류의 아이템을 획득하면 무기가 달라지는데 파란색을 획득하면 범위가 넓은 와이드샷, 빨간색을 획득하면 화이어, 녹색을 획득하면 범위가 짧지만, 위력이 높은 머신 건으로 변경되며 ‘파워 업’ 아이템인 P를 4개 획득하면 위력이 한 단계 상승한다. 총 4단계 까지 가능.


교!교!교!(鮫!鮫!鮫!)의 경우 구극 타이거 와 마찬가지로 1인 플레이만 가능한 일본내수버전의 1P ver.와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2P ver. 와 파이퍼샤크 이렇게 2종류가 있는데,1P ver.의 경우 주인공의 좌우이동에 따라 스크롤도 좌우로 이동되며 도중에 죽게될경우 일정 체크포인트 지점에서 다시 시작하며,초반부터 적의 탄속이 빨라서 피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초심자 경우 순식간에 게임오버 당하기 쉬울정도로 1P ver.가 더 어렵다. 2P ver. 과 파이어 샤크는 그나마 초반 난이도가 1P ver.에 비하면 너그러운편,


파이어 샤크 와 교!교!교! 2P ver.의 경우 2인 동시 조작이 가능하나, 원작 기판 하드웨어의 한계 때문인지 스트라이커즈 1945 처럼 플레이어 기체의 좌우이동에 관계없이 스크롤이 고정되어 있는게 특징.(...) 


메가드라이브로 이식,


여담으로 적탄에 맞을 때의 연출이 1P ver. 와 2P ver. 각각 다른데, 1P ver. 에선 적탄에 맞을 때 1초 뒤에 파괴되고, 2P ver. 과 파이어 샤크 경우 적탄에 맞으면 바로 파괴된다. 그리고 게임오버 이후의 컨티뉴 화면에서 타수진구극 타이거와 똑같이 Yes 과 No 선택하는것도 동일하다. 몰론 카운트가 끝나기 직전에 코인을 넣지않으면 선택가능한건 No 하나뿐인것도 똑같다.(...)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X68000 / [X68K]/슈팅] - [X68K] 히쇼자메 플라잉 사크 - Hishouzame Flying Shark, 비상어 플라잉 샤크 - 飛翔鮫 FLYING-SHARK
[메가드라이브 / [GEN] [MD]/슈팅] - [GEN] 파이어 샤크 - Fire Shark, 사메! 사메! 사메! - Same! Same! Same!, 교! 교! 교!, 鮫!鮫!鮫!
[패미컴 / [NES] [FC]/슈팅] - [NES] 스카이 샤크 - Sky Shark, 플라잉 샤크 - Flying Shark, 비상 상어 - Hishou Zame
[컴퓨터/슈팅] - [고전게임] 스카이샤크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