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NX] 피트 파이터 - Pit-Fighter

링스 / [LYNX]/액션/아케이드 2012. 8. 17. 17:00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Pit Fighter


1990년 아타리에서 발매한 아케이드용 대전액션게임. 이 게임은 실제 사진 영상(실사)을 캐릭터화하여 가동시킨 최초 사례이다. 

발매 시기를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현 시점에서 보면 다소 조악해 보이는 퀄리티일 수도 있으나 이 때는 스트리트 파이터 2가 아직 나오지 않았던 시기였음을 생각해야 한다. 당시로서는 거대한 캐릭터들을 이용한 상당히 충격적인 연출, 잔악함 그리고 실사를 이용한 그로테스크함으로 나름대로 강렬하게 당시 오락실 죽돌이들의 가슴에 각인되었던 게임.

1992년 메가드라이브로도 이식되었다. 물론 기기 성능상 확대 축소 기능은 삭제되었으나, 타격의 상쾌함은 오히려 향상되었다. 그 외에 PC로도 이식.

무대는 암흑의 지하 격투장. 주인공은 버즈, 타이, 카토 3인으로 플레이어는 이들을 선택하여 여러 적들을 물리치고 챔피언을 물리쳐 지하 세계의 제왕이 되어야 한다. 뒷골목 깡패, 퇴역군인, 술집쇼걸 등 대부분의 캐릭터가 지하격투장이라는 배경에 아주 잘 매치되면서도, 한번 보면 절대 잊혀지지 않을 듯한 개성적인 외모를 하고 있으니 격투게임 팬 여러분은 직접 플레이 해 보자.

적절한 3차원 확대 축소 연출이 가미되어 있으며 최대 3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적들의 난이도가 상당하여 원코인으로 클리어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필드에서 단순히 몸만으로 치고 박는 것이 아니라 단검, 몽둥이, 드럼통, 나무상자, 오토바이 등의 흉기를 집어던져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고를때 보면 각 캐릭터마다 아랫쪽에 필살기 개념의 특수기3개가 적혀있다.(물론 커맨드 따윈 가르쳐주지 않는다. 아타리는 그렇게 친절한 회사가 아니다.) 일단 세 캐릭터 모두 펀치와 점프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포즈를 취하는데, 이 때 킥버튼을 누르면 기술이 하나씩 나간다. 나머지 2가지는 아직 발견못했으니 아시는 분은 제보바람. 참고로 버즈는 유일하게 특수기가 타격이 아니라 잡기인데 파워도 좋고 가드불능이라 잘만 쓰면 게임이 꽤 쉬워진다.

벽 대신에 주변이 온통 구경꾼들이며 구석에 몰릴시 구경꾼들이 링안으로 다시 밀어넣는 연출이 보인다. 구경꾼 중에는 가끔 광인 광녀가 있어서 랜덤하게 경기장 안으로 튀어들어와 칼부림을 하거나, 몽둥이를 휘두르기도 한다. 이들을 때려 죽이면 들고 있던 무기를 습득할 수 있다.

보통의 2인용 플레이 게임과는 다르게 '협력기' 따위는 없다. 게다가 마지막 보스와 싸우기 전에는 플레이어끼리 승부를 낸 뒤 이긴 자가 올라간다. 어짜피 밀어주기 없으면 돈 팍팍 넣고 게임 클리어하라는 제작자들의 의도가 뻔히 보인다.

중간에 그루즈 매치라고 해서 3번 쓰러뜨린 자가 이기는 보너스 게임이 있는데, 상금이 일반 전투보다 더 높다.

일부 아이템을 박살내면 안에서 파워드래그(일명 마약)가 굴러나오는데 이를 줏어먹으면 일정시간동안 몸이 번쩍거리면서 공격력, 방어력 전부 몇 배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적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적이 이것을 먹을 경우 상당히 안습한 상황이 벌어진다.

인상적인 적으로 연쇄파 에디가 있는데, 이 놈의 주특기는 머리로 밀고 들어오는 박치기 태클이다. 딱히 무찌를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알아서 잘 피하거나 막는 방법밖에 없다. 스테이지 후반부 에디 두 마리가 나오는데, 이놈들이 양쪽에서 재수없이 태클 공격을 해 들어오면 사이에서 샌드위치되어 피통 한 줄이 그냥 다 없어지는 경우도 목격할 수 있다. 이래저래 게임 밸런스가 좀 문제가 있는 듯.

라스트 보스는 얼굴에 가면을 쓴 덩치빨 있는 'champion'이다. 플레이어의 목뼈를 우드득 부러뜨려 죽인 뒤 (이 잡기 기술은 플레이어의 남은 체력이 적을때 페이탈리티 비슷하게 나가는 개념인 듯하다. 어쨌든 걸리면 무조건 죽는다) 우워어억~! 함성을 지르는게 인상적.

적을 처리하고 난 뒤 상금을 하사하는 씬은 지게차 위에 올라가 있으면 아래 퍼런 달러들이 막 쌓이면서 주인공이 점점 위로 올라가는 모습.


출처 : 엔하위키 - 피트 파이터

DownLoad

북미
유럽

일본

유럽

세계

한국

기타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게임보이 / [GB]/액션/아케이드] - [GB] 피트 파이터 - Pit Fighter
[아케이드 / [MAME]/액션/아케이드] - [MAME] 피트 파이터 - Pit Fighter
[슈퍼패미컴 / [SNES] [SFC]/액션/아케이드] - [SNES] 피트 파이터 - Pit Fighter
[메가드라이브 / [GEN] [MD]/액션/아케이드] - [GEN] 피트 파이터 - Pit Fighter, ピットファイター
[세가 마스터 시스템 / [SMS]/액션/아케이드] - [SMS] 피트 파이터 - Pit Fighter
[컴퓨터/액션/아케이드] - [고전게임] 피트 파이터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