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알파 미션 - Alpha Mission, 아소: 아머드 스크럼 오브젝트 - ASO: Armored Scrum Object, 아리안 미션 - arian mission

아케이드 / [MAME]/슈팅 2012. 7. 23. 01:31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ASO: Armored Scrum Object 
북미판 제목은 Alpha Mission


SNK가 1985년 아케이드로 개발한 종스크롤 슈팅게임. 닌텐도 패미컴으로 1986년 이식되었고, 1991년 Alpha Mission II라는 정식 후속작이 네오지오로 개발되었다. 하지만 원작의 위엄이 워낙 대단해서 후속작 내수제목 ASO II - 라스트 가디언 / 해외제목 알파 미션 2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다.

종스크롤 슈팅게임의 걸작으로 파워업시스템과 변신시스템,에너지시스템등을 고루 완성한 SNK의 명품 슈팅게임이다. 특히 그당시 오락실을 다녔던 사람이라면 절대 잊지 못할 사운드는 이 게임의 박력을 한층 높여주는 이유. 일본에서는 그라디우스에 밀렸지만, 국내 오락실에서는 동시기에 가동된 그라디우스보다 ASO의 인지도가 더 높았다.



총 6스테이지 구성으로 현역 슈팅게임에도 채용된 2주차 플레이를 통해 총 12스테이지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단, 2주차 조건이 없으므로 그냥 12스테이지로 봐도 무방하다. 그 당시 슈팅게임에 무한루프 게임도 제법 많았으니깐.

기체는 대공 3단계, 지상 3단계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취하며, 플레이중 기체의 헤드,양쪽날개 3파츠를 먹으면 새 아머가 추가된다. 새 아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량 이상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며(색깔로 구분 가능) 아머를 단 상태로 공격을 받거나 특수공격을 사용할 경우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계속 보충해줘야한다.


ASO2에서는 특정조건 만족시 최종보스의 얼굴이 아기얼굴로 바뀌는 이스터 에그가 존재한다. 

PSP로 발매한 SNK의 종스크롤 슈팅게임 네오지오 히어로즈: 얼티메이트 슈팅에 참전한다고 한다. 파일럿 설정도 붙었다.[http]관련 뉴스 이거 혹시 모에선인 건가?


출처 : 엔하위키 - ASO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네오지오 / [NG]/슈팅] - [NG] 아소 2 : 라스트 가디언 - ASO 2 : Last Guardian, 알파 미션 2 - ALPHA MISSION II
[패미컴 / [NES] [FC]/슈팅] - [NES] 아소 - ASO : Armored Scrum Object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