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SDI: 스트러터직 디펜스 이니셔티브 - SDI: Strategic Defense Initiative, 디펜스 - Defense, 글로벌 디펜스 - Global Defense

아케이드 / [MAME]/슈팅 2012. 6. 1. 01:16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대인배레이건 시절때 발표된, 인류사상최대, 최고가의 무기체계, 냉전당시 소련이 가지고있던 ICBM으로 인한 위협에서부터 미국을 방어하기위해 계획되었던 미사일방어체계의 정식 이름이다.

SDI(Strategic Defense Initiative 전략방위구상)이 풀네임.

소련의 ICBM은 착탄전에 격추하고, 자신들의 ICBM만 소련땅에 박아버리면 어떨까? 어처구니 없는 아이디어로 인해 시작된, 미국의 대표적인 돈지랄이다. 하지만 결과론적으로는 충분히 효과가 있었으니 돈지랄이 아닐수도?

SDI의 초기목표는 소련의 ICBM 2000발을 착탄 전에 격추하고, 그사이에 핵보복을 가한다는것이었다. 그것을 달성하기위해 Multi-Layer Defense 전략이 채택되었고 이는 미사일의 부스터 단계에서 재돌입 단계까지의 방어 체계를 구축한다는 뜻이었다. 우주무기를 중요시 여긴 계획이었기에 당시 신문들은 인기 영화 스타워즈에 이 계획을 빗대 SDI를 Star Wars(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렀다. 뭐 레이건 시절 고위관리도 이렇게 말했으니 말 다한것, 그사람 왈

"나는 이계획이 20세기가 끝나기전에 끝낼 수 있을지 의문이 간다."

결국에는 21세기가 된 지금도 계속하고있다.

SDI는 크게 지상요격미사일과 궤도요격인공위성, 그리고 조기경보인공위성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소련의 미사일발사가 탐지 되었을시 지상의 레이저발사기지에서 레이저 반사 인공위성으로 빔을 쏘아 올리고, 반사 인공위성은 빔을 ICBM에 조준하여 파괴한다는 구상이었다. 자체 레이저 발사 가능 인공위성개발 계획도 이에 포함되었다. 요격미사일도 연구되었으며, 이는 당시 과학기술의 한계를 저 멀리 뛰어넘는 계획이었다.

미국의 기술력과 자금력은 대단했지만 미국은 700억 달러를 SDI의 폐기 전까지 투입하고도 성과는 전혀 얻지 못했다. 그러나 현재 MD의 기초가 되는 레이저무기, 운동에너지무기의 기초연구가 이루어졌다. 레일건코일건의 연구도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SDI가 폐기된 이후에도 레인건과 코일건의 연구는 계속되어 이중 코일건은 1990년대에 성과를 보았고, 레일건은 개발이 꽤 늦어져 2007년에야 첫 프로토타입이 공개되었다.

1989년에는 첫 레이저무기 프로토타입 '알파'의 실험이 성공했음.

부시 행정부때 GPALS로 축소, 클린턴때 잠시 폐기되었다가 BMDI로 부활했고, 부시(아들) 정부 아래에서 MD로 완전히 부활. 오바마 정권에서는 비용문제로 다시 축소 또는 포기할것으로 보인다.

우여곡절이 많은 정책이였지만 소련으로 하여금 군비 팽창을 강요했고 소련 붕괴에 직접적인 요인이 된건 분명한 사실이다. 이는 고르바초프의 회고록에도 잘 나와있다.[1]
----
[1] 쉽게 말해 미국이 계속 판돈을 올리니 울며 겨자먹기로 따라가던 소련이 결국 카드 확인도 못하고 나가 떨어진 격이다


출처 : 엔하위키 - SDI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SDI에 대해(영문), SDI에 대해(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세가 마스터 시스템 / [SMS]/슈팅] - [SMS] 글로벌 디펜스 - Global Defense, SDI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