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런 앤 건 - Run & Gun, 런앤건 - Run and Gun, 슬램덩크 - Slam Dunk, スラムダンク

아케이드 / [MAME]/스포츠 2012. 3. 29. 01:41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오락실 농구 게임 중 슬램덩크 TV에니메이션 게임과 더불어 인기가 많았던 게임 입니다.


 

2 코나미에서 만든 오락실용 농구 게임 

어원은 물론 1. NBA를 다룬 게임이며, 2.5D 그래픽의 농구장이 다양한 시점으로 보여진다는게 특징이다(실제 플레이는 톱 뷰). 물론 90년대 코나미 2D게임의 특징적인 스프라이트 확대시 튀는 도트(...)들이 시종일관 드러난다는 게 단점이지만, NBA, 슬램덩크마지막 승부농구대잔치 등 농구열풍의 시기에 발맞춘데다 의외로 밸런스가 잘맞는 리얼한 농구게임으로 오락실에서 히트친 물건이다.

원래 코나미의 농구게임은 파워덩커시리즈라는 나름대로 아케이드 성향의 물건이 있었지만 이 게임의 히트로 고전 농구게임=런앤건이라는 획을 그은 명작.(슬램덩크를 게임화한 슈퍼슬램과 함께 오락실 농구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후 3D모델링한 2편이 나왔지만 그때와 달리 농구붐이 시들해져서 전작만한 인기는 얻지 못했다.

어떤 오락실에서는 이 게임의 오락기 위에 륜건(...)이라는 이름을 써붙이기도 했다.


출처 : 엔하위키 - 런앤건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슈퍼패미컴 / [SNES] [SFC]/스포츠] - [SNES] NBA 실황 바스켓 : 위닝 덩크 - NBA Jikkyou Basket : Winning Dunk, NBA実況バスケット ウイニングダンク, NBA 기브엔 고 - NBA Give'n Go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