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CD / Pass] 실피드 - Silpheed, シルフィード

메가드라이브 / [GEN] [MD]/Sega Mega CD 2012. 8. 2. 18:48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사용하는 에뮬레이터가 Kega Fusion 이라면 옵션에서 Perfect sync를 체크해야 하고
 GENS라면 CPU의 Perfect synchro 또는 System -> Hard ware -> Perfect Synchro(SLOW)를 체크해야
 실행 됩니다.



'86년 게임아츠에서 PC-8801용으로 제작·발매한 슈팅 게임이다. 이후 FM-7, TRS-80 CoCo, PC, Apple IIGS, MEGA CD, PS2, Xbox360으로 컨버전되거나 리메이크되었다.

이중 쌀나라판은 시에라 엔터테인먼트(당시 Sierra On Line) 에서 5인치 2D 4장으로 출시하였으며, 당시 시에라 게임들의 AV출력 지원에 맞추다 보니 MT-32 까지 지원하는 막강한 sound 지원이 있었다.

[2] 
이후 메가 CD로 '93년에 출시되었다.

...아득히 먼 미래
광대한 우주를 무대로 지칠줄 모르는 인류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었다. 태양계에서 멀리 떨어진 국경의 혹성에도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동해서 살고 있었다. 각 이민 혹성계는, 지구를 중심으로 은하 네트워크 컴퓨터 "그레이죤" 시스템에 의해 연결됨으로서 은하를 넘나드는 인류의 평온이 보존되어지고 있었다.

과학문명으로 유지되고, 암흑의 우주공간에 떠있는 인류의 평화를 위협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믿고 있었다.

...3076년
갑자기 은하연방군 태양계 소속 무인함대가 각 이민혹성에 덮쳐들었다. 원래 은하네트워크를 지키기 위해 비치되었던 신예 무인함대의 공격에 사람들은 이례없는 놀람과 공포로 떨게 되었다. 마침내 모든 인류의 근원인 지구가 "자카리테'가 이끄는 반란군의 손에 넘어가게 되었다.
"그레이죤"시스템은 네트웍 하이잭되고, 그 관리하에 있는 무인함대가 반란군의 지배하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겨우 살아남은 은하연방군 함대는 급히 "자카리테"를 공격하기 위해 집결, 태양계에서 64광년 떨어진 곳에 대기 완료했다.
대폭 수정 강화된 전술우주전투기 SA-77 "실피드"를 비장의 카드로 해서 인류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지구탈환작전을 개시했다.
...목표는 엄마별, 지구!!!

이상 삼성전자에서 국내출시했던 게임CD의 한글설명서에 소개된 배경.

프리랜더링된 입체 배경을 깔아 우주전함 폭파신 등 당시 게임들 대비 그래픽면에서는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작가능한 객체는 폴리곤으로 배경은 동영상으로 눈속임했다고 하는데 메가 CD의 하드웨어를 생각하면 전체화면 동영상을 끊김없이 돌리는 것도 대단한 기술. 타사 게임의 동영상 움찔과 비교해보면 티 난다.

----
[1] 원래 뜻과는 정반대!
[2] 가수 김현정이 부른 히트곡 "그녀와의 이별"이 이 게임의 OST를 표절했다는 구설수에 한때 오르기도 했다. 영상의 1:07 부분을 들어보면 꽤 비슷하긴 하다.

출처 : 엔하위키 - 실피드
 

DownLoad

북미

-- Full

일본

-- Full

유럽

-- Rip -- Full -- Full

세계

한국

기타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위키 - 실피드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컴퓨터/슈팅] - [고전게임] 실피드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