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NC] 파이터즈 임팩트 - Fighter's impact

Zinc 1.1 / [ZINC]/액션/아케이드 2013. 6. 19. 20:15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목차

 [-]
1 소개
2 시스템
2.1 파이팅 스타일
2.2 조작
2.3 스테이지
2.4 콤보
3 등장인물
3.1 플레이어블 캐릭터
3.2 보스 캐릭터


1 소개 

1996년 타이토에서 선보인 3D 대전격투게임.[1] 기판은 TAITO FX-1 BOARD. 플레이 스테이션 이식작이다.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로 시작된 3D 대전격투게임 붐에 편승해 제작한 게임이며, 이런 부류의 게임들이 그렇듯이 그래픽적으로 안습한 편이다(...).

OST는 타이토 소속 음악 집단인 ZUNTATA가 담당했으며, 그 때문인지 게임은 시망했어도 OST는 호평이었다(...).


2 시스템 

2.1 파이팅 스타일 

특이하게 이 게임은 각 캐릭터별로 3가지의 파이팅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캡콤 사이버 보츠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면 될 듯.[2]

2.2 조작 

기본 조작[3]
전진
후퇴, 가드
점프
앉기
시프트(특수 이동)
펀치

특수 조작
(빈틈)□+△ 던지기
→→ 퀵 대시
→→(고정) 달리기
←← 백 대시
전방 기울기 점프 후 바로 □ 문 설트

2.3 스테이지 

버추어 파이터를 롤모델로 삼은 게임이라서 그런지 스테이지가 버추어 파이터와 매우 흡사하다. 심지어 링아웃의 개념도 존재하지만 모든 링이 다 이런 것은 아니고 일부 링은 파이팅 바이퍼즈처럼 벽이 존재하기도 한다. 당연히 링아웃은 없다(...).

2.4 콤보 

 
이 게임은 콤보의 개념이 상당히 특이한데, 다른 3D 대전격투게임들처럼 정해진 콤보[4]가 존재하는데 반해 본작은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 수 있다. 그 때문에 제대로 만들면 콤보(특히 공중 콤보)만으로 체력의 반을 깎아 먹을 수 있을뿐더러 더 나아가서는 퍼펙트 K.O도 가능하다(!).

3 등장인물 

3.1 플레이어블 캐릭터 

3.2 보스 캐릭터 

보스급 캐릭터들은 파이팅 스타일이 한가지로 고정되어 있다.

  • 파라하 칸
    스머프마냥 파란 피부의 여캐. 파이팅 스타일은 벽괘권.

  • 루 호이호이
    파이팅 스타일은 프로레슬링.

  • 라울 카스테리온
    애꾸눈 캐릭터로 파이팅 스타일은 가라테.

  • Dr. 위즈
    매드 사이언티스트로 파이팅 스타일은 웃기게도 환술인데, 상대방 캐릭터와 똑같은 모습으로 변해 싸운다. 플레이스테이션판에서 유일하게 선택 못하는 보스 캐릭터(...).

  • 레온 바라조크
    본작의 최종보스. 종합격투술을 사용한다.
----
[1] 다만, 실제 제작은 폴리곤 매직(개발)과 비주얼 사이언스 연구소(그래픽)라는 곳에서 제작했으며, 타이토는 판매만 했다.
[2] 단, 일부 캐릭터는 유파가 아예 없다. 다시 말해 유파 셀렉트 불가능(...).
[3] PS판 기준이다.
[4] ex) 철권 시리즈의 10단 콤보.
[5] 유파명조차 '유파 불명' 이다(...).


출처 : 엔하위키

DownLoad - 에뮬레이터의 Roms디렉토리에 압축해제 하세요

에뮬
프로그램

ZiNCGUI Fix+Hacks v1.9.5 한글판
ZeNith 1.0.1.0 + Zinc 1.1 트레이너

롬 파일

정보 더 보기 / 링크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