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CD / Pass] 가면 라이더 ZO - The Masked Rider: Kamen Rider ZO, 仮面ライダーZO

메가드라이브 / [GEN] [MD]/Sega Mega CD 2012. 8. 4. 15:08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사용하는 에뮬레이터가 Kega Fusion 이라면 옵션에서 Perfect sync를 체크해야 하고
 GENS라면 CPU의 Perfect synchro 또는 System -> Hard ware -> Perfect Synchro(SLOW)를 체크해야
 실행 됩니다.



가면 라이더 시리즈
흑역사 라이더
진 가면 라이더(1992) 가면 라이더 ZO(1993) 가면 라이더 J(1994)

목차

 [-]
1 개요
2 주제가
3 스토리
4 등장인물
5 ZO(가면 라이더 ZO)

1 개요 

1993년에 토에이 슈퍼 히어로 페어를 통해 공개된 가면 라이더 시리즈 최초의 오리지널 극장판 작품.

가면라이더 탄생 20주년 기념작으로, 토에이와 반다이는 이 작품을 계기로 상호 제휴 관계가 되었다. 

제목의 ZO는 일반적으로는 숫자 20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시노모리 쇼타로가 말하길, Z는 궁극을, O는 원점을 뜻한다고 한다. 즉 ZO는 가면라이더로서의 원점을 극한까지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라이더의 디자인은 심플한 면이 있고 필살기도 킥 하나 뿐이라고.

감독 아메미야 케이타는 초대 가면 라이더를 리얼 타임으로 시청한 세대이기도 해서 그는 이 작품을 가면 라이더 1호 = 혼고 타케시를 주인공으로 하는 이야기로 기획하고 있었지만, 제반 사정이 안되서 실패했다고도 하고, 진 가면 라이더의 후속으로서 기획된 적이 있다고도 한다. 또한 원래는 90분 가량의 단독개봉이 목적이었지만, 이 역시 실패해서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와 특수로보 쟌퍼슨과 동시 개봉하게 되었고 러닝 타임도 45분 가량이 되었다.[1] 그래서인지 스토리가 좀 어정쩡하게 흘러가는 게 흠. 이 작품이 흑역사 라이더가 된 데에는 스토리의 완성도 부족이 큰 몫을 했을 것이다.

당초 가면 라이더 J는 이 작품 후속 기획이었다고 하고, SIC 히어로 사가에는 두 작품이 동일 세계관인 것처럼 묘사되어 있다.

참고로 이 작품의 제작에 소요한 돈은 3억엔이고 배급 수익은 5억엔이다. 만일 단독 개봉이 성사되었다면 더 뛰어난 퀄리티의 작품이 나오고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여러모로 아쉬운 작품. 실제로 같은 감독이 만든 GARO가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나름 성공했다는 점을 볼 때 더더욱 아쉬운 점이기도...

넷판 오즈・덴오・올라이더 렛츠 고 가면라이더 - 진지하게 찾아라! 너만의 라이더 48에서는 4화에서 등장. 처녀자리 O형에 어울리는 라이더로 나온다. 전국 라이더 연설대회에 나와서 렛츠 고 올 라이더 상영을 축하하다가, 20주년 기념작인데 1993년에 나왔다고 말한다든가, J와 디자인이 겹치다거나, 무비대전에서 자기가 아닌 도라스가 나온다는 둥의 불만을 토로하다가 덴오와 2호와 오즈에게 맞으면서 내쫒긴다.(...)

2 주제가 

  • ED : 사랑이 멈추지 않아(노래:INFIX)
당초 본 작의 주제가는 동 가수의 'Riders Forever'라는 곡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제반 사정으로 인해 이 곡으로 결정된다. 이후 Riders Forever는 토미노 요시유키의 눈에 들어 가사의 일부가 변경되어 'WINNERS FOREVER〜승리자여〜'라는 곡명으로 기동전사 V건담의 1기 ED 주제가에 사용되었다.

3 스토리 

모치즈키 박사에게 만들어진 불사신의 괴인 '도라스'는, 스스로의 형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네오 생명체였다. 도라스는 보다 완성된 생물이 되려고 모치즈키 박사의 아들 히로시를 유괴해 박사에 수술을 강요하려 한다. 같은 모치즈키 박사에 의해 메뚜기의 유전자와 융합하는 개조수술을 받은 박사의 조수 아소 마사루는 수수께끼의 소리에 이끌려 모치즈키 히로시를 지키기 위해 행동을 개시한다.

4 등장인물 

  • 아소 마사루
    모치즈치 유전자 공학 연구소에서 조수로 일하고 있었지만, 메뚜기 유전자와 융합하는 개조 수술을 받고 연구소를 탈출한다. 그 후 혼수 상태에 빠졌다가 4년 후 미지의 목소리에 의해 깨어난다.(그 동안 대자연의 힘을 받은 것이라는 설정이 있다.) 그 후에는 박사의 아들 히로시를 지키기 위해서 싸워나가게 된다. ZO로 변신하기 전에도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외에 어떠한 힘으로 히로시의 오르골을 수복하고 있다.

  • 모치즈키 박사
    권위있는 유전자 공학자였고 좋은 아버지였지만, 광기에 미쳐 매드 사이언티스트의 길을 걷게 된다. 그 후에는 마사루에 메뚜기 유전자를 융합시키는 개조 수술을 행하고 네오 생명체 도라스를 창조하지만, 도라스의 진화를 경계하여 실험을 멈추려다가 자신의 의지를 지니게 된 도라스에 의해 자유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 모치즈키 히로시
    모치즈키 박사의 아들. 아버지에게 받은 오르골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이 승리의 열쇠가 되었다. ZO에게 가면 라이더의 칭호를 준 인물. 

  • 도라스 
    모치즈키 박사가 창조해낸 네오 생명체. 주변의 금속을 흡수해 자신의 전투 형태를 만들고, 이동 시에는 액체화하는 것도 할 수 있다. 대자연의 힘을 받은 ZO와 동등, 또는 그 이상의 전투력과 경이적인 재생 능력, 높은 지능을 지니고 있지만, 정신이 초딩. 모치즈키 박사를 아빠, ZO를 이라고 부른다. 후에 ZO와 융합하여 붉은 모습으로 변하지만, 히로시의 오르골에 의해 정신에 혼란이 생기고, 분리하게 되어 그 후에 발해진 ZO 킥을 맞아 박사의 이름을 부르며 소멸한다. 수하 개념의 괴인인 거미여자와 박쥐남자가 있다.

    가면 라이더X가면 라이더 더블&디케이드 MOVIE 대전 2010에서 슈퍼 쇼커 사상 최강최악의 괴인으로 재등장. 여기서는 슈퍼 사신박사를 아빠하치온나를 엄마로 부른다. 그래봤자 최강 폼이 된 헤이세이 라이더 10인 + 디엔드 + 키바라의 공격에 깨지고, 도펀트와 합체해 '얼티메이트 D'로 화하지만, 더블과 디케이드의 트리플 라이더 킥에 완전히 개발살났다. 

5 ZO(가면 라이더 ZO) 

신장:193cm
체중:83kg
점프력:130m

마사루가 정신을 집중하는 것으로 변신할 수 있는 전사의 모습. 대자연의 힘을 받아 네오 생명체 도라스와의 싸움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뮤턴트 메뚜기와의 정신 감응에 의한 교신도 할 수 있다. 변신 후에는 전신이 녹색의 피부에 덮인 모습을 하고 있다. 감정이 고양될 경우 입에 해당하는 부분의 좌우로부터, '브레이크 토우저'로 불리는 기관이 앞으로 나온다. 딱히 외치지는 않았지만, 필살기는 'ZO 펀치'와 'ZO 킥'.
----
[1] 실제로 1993년부터 1995년까지 있었던 토에이 슈퍼 히어로 페스티발의 성격을 보면 극장용 오리지널 영화 50분+TV시리즈의 영화판 25분 2편을 상영하는 방식이었다.

출처 : 엔하위키 - 가면 라이더 ZO 
 

DownLoad

북미

-- Full -- Full

일본

-- Full

유럽

세계

한국

기타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위키 - 가면 라이더 ZO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게임보이 / [GB]/액션/아케이드] - [GB] 가면 라이더 SD: 달려라! 마이티 라이더스 - Kamen Rider SD - Hashire! Mighty Riders, 仮面ライダーSD 走れ!マイティライダーズ
[패미컴 디스켓 / [FDS]/액션/아케이드] - [FDS] 가면라이더 블랙: 대결 쉐도우 문 - Kamen Rider Black: Taiketsu Shadow Moon, 仮面ライダーBLACK 対決シャドームーン
[슈퍼패미컴 / [SNES] [SFC]/액션/아케이드] - [SNES] 가면 라이더 : 공포! 부활의 손카 군단!! - Kamen Rider Kyoufu! Fukkatsu no Shokkaa Gundan!!, 仮面ライダー 恐怖!復活のショッカー軍団!!
[슈퍼패미컴 / [SNES] [SFC]/액션/아케이드] - [SNES] 가면 라이더 SD : 출격 ! 라이더 머신 - Kamen Rider SD : Shutsugeki!! Rider Machine, 仮面ライダーSD 出撃!!ライダーマシン
[패미컴 / [NES] [FC]/기타] - [NES] 가면 라이더 SD - 그랑쇼카의 야망 : Kamen Rider SD - Guranshokkaa no Yabou, 仮面ライダーSD グランショッカーの野望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