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아르고스의 전사 - アルゴスの戦士, 라이거 - Rygar

아케이드 / [MAME]/액션/아케이드 2012. 7. 8. 02:34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시끄러운 오락실에서도 "호~ 호~" 하는 효과음이 들리던 게임 이었습니다.
 오락실 기계에 "아르고스"라고 붙어 있었기 때문에 아르고스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패미컴으로 이식된 라이거를 접하고서 라이거라는 이름을 알았고 그 뒤 아르고스의 전사라는
 이름을 알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패미컴판은 분위기와 배경음악이 우울해서 싫어합니다.)

 쇠사슬이 달린 철퇴를 휘두르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방패였다니?!
 
 저도 오락실에서 간간히 즐겼지만 많이 갈 수 는 없었는데, 잘하는 아이들은 꽤 많이 붙들고 있을 정도로
 난이도 밸런스는 익숙한 만큼 나타나는 게임입니다.

 플스2로 리메이크 되었는데 굉장히 재미있게 즐겼었습니다.
 특히 숨겨진 특전이 개인적으로 최고 였습니다. (방패가 피자가 된다던지..)

 석양 노을이 인상깊은 게임. 



45도 각도 슛으로 유명한 테크모 월드컵 98이나 슈팅 게임 실크웜 등으로 유명한 테크모사의 유명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1986도 작품이니 이미 20년도 넘은 작품이지만 지금 해봐도 부드러운 조작감과 적절한 난이도로 추천할만한 고전 게임이다. 버튼은 그 시절 게임이 으레 그렇듯 단순히 공격/점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점프 후에도 좌우로 이동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그야말로 옛날 게임.
21세기에는 플레이스테이션2 등에서 리메이크되어 나오기도 했다.

제목이 영문판은 (Legendary Warrior) Rygar. 일어판은 アルゴスの戦士.
재미있는 것은 게임의 영문 제목은 라스트 보스의 이름이며 일어판의 제목은 이름이 없는 주인공을 지칭하는 이름이라는 것. 그렇다. 주인공이 이름이 없는 게임!

게임은 총 27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각 스테이지마다 적 캐릭터와 지형의 다양한 조합으로 인해 매번 다른 공략 기법을 요구한다. 매 라운드마다 제한시간이 100초이므로 여유있게 돌아볼 짬이 없다. 100초가 지나면 계속해서 뒤에서 피묻은 큰바위 얼굴이 등장해서 화면 전체를 위협한다.

게임상에서 나오는 아이템은 대부분이 점수 아이템이지만 몇가지의 아이템은 중요하다.
T 모양의 아이템 : 아이템을 획득할때마다 20초씩 제한시간이 증가
★ 모양의 아이템 : 7개를 먹을 때마다 10000점 획득
☆ 모양의 아이템 : 플레이어의 공격 사거리가 대폭 증가한다
왕관 모양의 아이템 : 한번의 공격으로 여러 적 캐릭터에게 피해를 입힌다
호랑이 모양의 아이템 : 적을 밟으면 적 캐릭터에게 피해를 입힌다. 특정 스테이지에서 편법을 쓸 수 없기 때문에 기피하던 아이템
십자가 모양의 아이템 : 일정 시간동안 완전 무적 상태가 된다. 그래도 구덩이에 빠지면 죽는다. 다른 아이템과는 달리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뒷 스테이지로 갈 수록 무적 시간이 점점 짧아진다.
해 모양의 아이템 : 상단 공격시 반원 형태의 공격이 아닌 일직선 공격을 한다.

세가 마스터 시스템으로 이식이 되었는데, 사리오에서 アルゴスの十字剣(아르고스의 십자검. 국내 정발명은 그냥 '십자검')이라는 이름으로 이식해서 당시 원작이 이 게임인 걸 모르고 플레이한 아이들이 꽤 있었다. 사리오에서 '실버 카트리지'로 발매한(다른 게임들은 세가에서 '골드 카트리지'로 발매했다) 유이한 게임 중 하나. (다른 하나는 솔로몬의 열쇠)


출처 : 엔하위키 - 아르고스의 전사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X68000 / [X68K]/액션/아케이드] - [X68K] 아르고스의 전사 - Argos No Senshi, アルゴスの戦士
[세가 마스터 시스템 / [SMS]/액션/아케이드] - [SMS] 아르고스의 십자검 - Argos no Juujiken, 전설의 전사 라이거 - Legendary Warrior Rygar, 라이거 - Rygar, 아르고스의 전사 - Warrior of Argos
[패미컴 / [NES] [FC]/액션/아케이드] - [NES] 아르고스의 전사 - Argos no Senshi, 아르고스의 전사: 무지막지 대진격 - アルゴスの戦士 はちゃめちゃ大進撃, 라이거 - Rygar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