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CD / Pass] 테마 파크 - Theme Park

메가드라이브 / [GEN] [MD]/Sega Mega CD 2012. 8. 13. 19:40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목차

 [-]
1 테마파크(theme park)
1.1 한국의 유원지
1.2 외국의 유원지
1.3 관련 항목
2 불프로그사가 1994년에 발매한 고전게임

1 테마파크(theme park) 


특정 주제를 기반으로 연출되는 관광 시설을 말한다. 놀이공원, 박물관, 호텔, 상업시설이 같이 있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스포츠 테마파크, 푸드 테마파크 등이 있으며, 놀이공원과는 별개이다.
대한민국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에 세계 여러 랜드마크를 작게 축소해논 소인국 테마파크가 있다. 나라마다, 놀이공원과 테마파크를 혼용해서 쓰는 경우도 있다.

가장 유명한 테마파크로는 디즈니랜드가 있고 가장 크기가 큰 테마파크로는 월트디즈니 월드가 있다.

어린이날이나 성탄절 같은 특정 공휴일이나 방학기간만 되면 헬게이트가 열리며, 대표적인 사건인 롯데월드의 어린이날 무료입장 사건. 꼭 이정도의 아비규환은 아니더라도, 이런 날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끝없이 이어진 줄과 그곳에서 펼쳐지는 한숨 그리고 자리맡기와 새치기 등으로 여기저기서 벌어지는 실랑이 등등만 내내 구경하다 올 수도 있다.

1.2 외국의 유원지 

2 불프로그사가 1994년에 발매한 고전게임 

소재는 1이다. 당시 불프로그사의 사장이었던 피터 몰리뉴가 도쿄 디즈니랜드에 방문했을때 영감을 얻었다 카더라. 놀이공원을 경영하는 게임 중에서는 거의 최초.

후속작으로 테마파크 월드(북미판은 심 테마파크), 테마파크 Inc(북미판은 심 코스터)가 발매되었는데 이때는 이미 롤러코스터 타이쿤 넘사벽이 되면서 묻혀버렸다. 국내에서도 둘 다 한글화 정발되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테마파크 월드는 그대로 나왔지만 테마파크 Inc쪽은 북미판 제목인 심 코스터로 정발되었다.
----
[1] 2011년 9월 1일부로 폐장.
[2] 1986년 창경궁으로 복원 됨. 놀이시설과 동·식물원은 철거되거나 과천으로 옮겨져 지금의 서울 대공원이 되었다.

출처 : 엔하위키 - 테마파크

DownLoad

북미

일본

유럽

-- Rip
-- Full

세계

한국

기타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슈퍼패미컴 / [SNES] [SFC]/시뮬레이션] - [SNES] 테마 파크 - Theme Park, テーマパーク
[메가드라이브 / [GEN] [MD]/시뮬레이션] - [GEN] 테마 파크 - Theme Park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