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CD / Pass] 나이트 스트라이커 - Night Striker, ナイト・ストライカー

메가드라이브 / [GEN] [MD]/Sega Mega CD 2012. 7. 16. 20:13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Night Striker

nightstriker.png


1989년에 타이토에서 만든 체감형 슈팅 게임.

스페이스 해리어나 피드백애프터 버너 2같은 형태의 전 방향으로 움직이는 유사 3D 방식의 슈팅으로, 미래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공중으로 뜨는 호버크래프트(?)를 타고 고저차가 있는 도로 위를 달리는 게임이다. 물론 너무 위쪽으로 가면 위쪽의 장애물에 부딪힐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상하이동은 필수.

다라이어스 시리즈같은 분기도 도입이 되었는데, 각 분기에 따라서 상당히 다양한 스테이지가 있으며, 엔딩도 각기 다르다.

보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폭을 하기 때문에 불살 플레이가 가능하며, 그 스테이지 전체의 적을 죽이지 않았을 경우 Pacifist Bonus라는 것이 더 추가된다(...)

80년대 중후반의 체감형 슈팅으로서는 스페이스 해리어와 애프터 버너 2를 비롯한 세가 AM2에서 만든 게임들이 이 게임과 비교해서 인지도에서 넘사벽이다보니까 국내에서는 별로 알려지지 못한 게임.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일본에서도 현역가동 하는곳은 손에 꼽힌다. 슈팅성지 아키하바라 HEY가 그 일례.(다만 거기는 타이토직영이다보니)

메가 CD세가 새턴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
아이폰/DLC게임으로 나온 스페이스 인베이더 인피니티 진에서는 DLC기체로 다라이어스시리즈의 실버 호크, 메탈블랙의 주인공 기체와 함께 이 게임의 기체가 등장했다.

여담으로 이 게임을 제작한 디렉터인 '파파라 카이토'(ぱぱら快刀)는 SCE에서 발매된 게임인 ICO완다와 거상의 프로듀서 카이도 켄지이다.


출처 : 엔하위키 - 나이트 스트라이커

DownLoad

북미

일본

-- Rip

-- Full

유럽

세계

한국

기타

정보 더 보기 / 링크

일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