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건버드 - Gunbird, ガンバード

아케이드 / [MAME]/슈팅 2011. 10. 28. 00:46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스트라이커즈 1945와 함께 같은 시기에 굉장히 인기를 얻었던 슈팅 게임입니다.
 건버드는 캐릭터들이 상당히 친숙한 느낌이었는데 처음 자주 선택했던 캐릭터는 애쉬(Ash) 였습니다.
 왜냐면 제가 좋아하는 로켓티어를 닮았으니까요.
 그러다가 나중에 건버드를 원코인하는 친구녀석이 자주 쓰는 얀낭(Yuan Nang)으로 바꿨습니다.
 손오공의 여자버젼으로 보이는 얀낭은 모으기 공격이 적탄환을 없애주는 역활을 해서 원코인하기가
 더 쉬웠습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3총사는 꼭 타임보칸에서 나오는 3총사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영제 Gunbird

일제 ガンバード

1994년 사이쿄에서 제작・발매된 캐릭터 슈팅 게임. 속편으로 건버드2가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전국 에이스를 맡았던 [http]나카무라 히로후미(中村博文).

전투기 대신 사람이 날아다니며 총알을 피하고 적들을 부순다. 게임의 배경도 판타지틱해졌다(하지만 실제 배경은 지구고, 몇세기인지까지 구체적으로 있다). 

전설의 마경을 찾아 다니는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편과 스토리가 연계된다. 

일단 주인공은 영국 출신의 17세 마녀 매리언이지만 엔딩에서 독일 과학자 아시가 거울에 빈 소원에 의해 13세로 회춘(?).

사이쿄의 이전 게임인 전국 에이스의 시스템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스트라이커즈 1945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모바일로도 이식되었다.

1995년 12월 15일 플레이스테이션세가 새턴용으로 발매되었다.
가정용으로 이식하면서 오프닝・엔딩곡과 오프닝 애니메이션, 이벤트 회화시 음성이 추가되었다.


2004년 2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2로도 1, 2편이 합본된 프리미엄 패키지가 발매되었다. 국내에서는 스트라이커즈 1945 프리미엄 패키지와도 합본된 2CD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2008년에 모바일 게임으로도 출시되었다.

스핀오프 시리즈로 건바리치가 있다.

등장인물 


플레이어 캐릭터 


작은 대마법사 매리언(小さな大魔法使い マリオン) - 성우:타나카 치하루

영국 출신 / 13세

자칭 '대마법사 멀린의 후예'. 폭발적인 기의 소유자. 빗자루로 하늘을 나는 모습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정도로 귀엽지만 흉악한 속셈을 숨기고 있는 것 같다. 집사인 '폼폼'을 데리고 심술을 부리러 방황하고 있다. 수행이라고 칭하고 집을 뛰쳐나왔지만, 진짜 목적은 전설의 마경찾기. 양냥과는 사이가 좋지 않다.

이후 애시에게 낚이나 했는데, 아시가 진성로리콘이라 그가 빈 소원으로 나이가 어려진다.

모바일 버전 스트라이커즈 1945 PLUS에서는 전 기체 클리어 기념 특전으로 주어지는 캐릭터.

수행 마법 토끼 폼폼(お供の魔法うさぎ ポムポム) - 성우:오키아유 료타로

마리온의 파트너인 수행의 마법 토끼. 칸사이벤으로 말한다. 

중화한 여도사 양냥(中華な女導士 ヤンニャン) - 성우:마츠이 나오코

중국 출신 / 연령 불명

수상한 선술을 쓰는, 사람인지 어떤지도 확실하지 않은 희대의 여선술사. 멋진 몸매가 특징이다. 구름을 타고 비행을 한다거나, 몸을 분신 시키는 초능력, 여의봉 지옥 돌파라고 하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는 등, 마치 여 손오공같다. 작은 구름을 발생시켜 하늘을 나는 술법을 익히고 있다. 단순히 '자기 보다 강한 상대'를 찾아 이리저리 방랑을 한다. 단순히 마경이 목적은 아닌듯. 수수께끼로 가득 찬 여성으로 3단계로 변신할 수 있다정체는 원숭이다 등의 소문이 끊어지지 않는다.

하늘을 나는 로봇 군인 발너스(空飛ぶロボット軍人 バルナス) - 성우:타테카베 카즈야

러시아 출신 / 6 개월(...)

제정 러시아 군부가 개발한 공중 공격 병기 제1호. 각종무기와 태엽식 사고 회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6시간에 1번 태엽을 감아주지 않으면 사고가 정지해 버린다. 항상 군부의 지령으로 움직이고, 이번에는 황제 니콜라이 2세에게 직접 마경탈환을 명령 받았지만, 최근 아무래도 사고 회로에 자아 같은 것이 싹트고 있는 것 같다.

대공의 모험 과학자 아시(大空の冒険科学者 アッシュ) - 성우:오키아유 료타로

독일 출신 / 28세

지성적 용모의 과학자. 탐구심과 모험심의 균형적 조화가 '하늘을 나는 기계'에 그를 몰두하게 했다. 최근에 완성된 '로켓 백'을 어깨에 매고 마경의 소문을 쫓아 하늘로 나섰다. 매리언을 만나 그녀를 낚나.. 싶었는데 나이를 취향에 맞는 13세로 돌려버린다. 2에도 매리언이 나오게되는 주범.

사랑과 근성의 목수 코테츠(愛と根性の宮大工 子鉄) - 성우:摩耶朔乃助

일본 출신 / 60세

젊은 시절에 게이연인을 사고로 잃고 이후 40년간을 독신으로 지냈다. 그러나 비행기 제작에 쏟는 그의 열정은 현대 과학을 무색하게 할 정도다. 인생 최후의 모험으로 마경의 소문을 표적으로 삼았다.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굉장한 육체미의 소유자로, 이번 모험을 위해 스스로 만든 인력발전 헬리콥터를 이용해, 그 무한의 근력으로 항공 역학을 무시하고(...) 비행한다.

적 


루주(ルージュ)[1] - 성우:오하라 노리코
부하 둘을 부려서 마경을 탈취하려는 여자. 자기들이 조종하는 변신 거대메카를 끌고 플레이어와 싸우게 된다.

에이스(エース) - 성우:야나미 죠지

클로드(クロード) - 성우: 타테카베 카즈야

----
[1] 이 3명의 성우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삼악'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이다.



쁘띠프리 유시에 나오는 용사 건버드 


유시의 의부이자 전직 용사.

용사라 불릴만큼 기량도 검술도 출중했고 또한 현 여왕의 첫사랑이었으나 여왕은 사정상 어쩔 수 없이 정략결혼을 하게 되고 실연에 빠져 전장을 떠돌았다.

그러던 중 전장 근처에서 유시를 발견하고 그녀를 키우게 되면서 용사에서 완전히 물러나게 되었다.

성격은 팔불출 그 자체.

출처 : 엔하위키 - 건버드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위키 정보
플스1용 Mobile Light Force 정보
엔하위키 정보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컴퓨터/시뮬레이션] - [고전게임] 요정전설 - 머큐리어스 프리티
[아케이드 / [MAME]/슈팅] - [MAME] 스트라이커즈 1945 플러스 - Strikers 1945 Plus
[아케이드 / [MAME]/슈팅] - [MAME] 스트라이커즈 1945 III - Strikers 1945 III, 스트라이커즈 1999 - Strikers 1999
[아케이드 / [MAME]/슈팅] - [MAME] 스트라이커즈 1945 II - Strikers 1945 II
[아케이드 / [MAME]/슈팅] - [MAME] 스트라이커즈 1945 - Strikers 1945
[네오지오 / [NG]/슈팅] - [NG] 스트라이커즈 1945 플러스 - STRIKERS 1945 PLUS, ストライカー1945 Plus
[네오지오 / [NG]/슈팅] - [NG] 소닉 윙즈 3 - Sonic Wings 3, ソニックウイングス3, 에어로 파이터즈 3 - AERO FIGHTERS 3
[네오지오 / [NG]/슈팅] - [NG] 소닉 윙즈 2 - Sonic Wings 2, ソニックウイングス2, 에어로 파이터즈 2 - AERO FIGHTERS 2
[슈퍼패미컴 / [SNES] [SFC]/슈팅] - [SNES] 소닉 윙즈 - Sonic Wings, 소닉 윙스 - ソニックウイングス, 에어로 파이터즈 - Aero Fighters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