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NC] 브레이브 블레이드 - Brave Blade, ブレイブブレイド

Zinc 1.1 / [ZINC]/슈팅 2013. 6. 19. 18:52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Brave Blade(ブレイブブレイド)

2.1 개요 


배틀 가레가, 배틀 바크레이드 등을 제작한 Raizing에서 2000년에 완성한 슈팅 게임. 풀 3D 폴리곤을 사용한 그래픽을 가진 2.5D 방식의 슈팅 게임. 다른 슈팅 게임들과는 다르게 인지도는 안습. 이를 다루고 있는 곳은 매우 적은 것으로 추측된다. 보스들이 이 회사의 슈팅게임들이나 이 게임마냥 변신한다.(이쪽은 무조건 변신했다 안했다를 반복한다. 예외도 있지만. 일부 보스를 제외하고 변신 형태는 전부 인간형이다.) 이 게임의 세계관은 마법대작전과 비슷하게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였으나 적들은 전부 기계(...)이다. 또한 세계관이 이어지지도 않는다. 가드 시스템으로 인해 클리어 자체는 쉽다.

2.2 스토리 


혹성 에르나 의 질서의 상징이던 중앙왕국 그랜드 가르드에, 북극의 나라 유가의 기습적인 선전포고.
북국은 "마검"이라는 금단의 파괴병기를 전선에 대량으로 투입했다.
개전 후 불과 한달 만에 중앙국은 수도 이외의 모든 거점을 잃어버렸다.
이 절망적인 국면에서 중앙국은 도박이라 할 수 있는 최후의 전략을 세운다.
그것은 초 고순도의 비밀 광석제 무기 "용기사"에 의한 마검 병기의 파괴를 전제로 한 북국 수도 공략 작전이었다.

─────세계의 운명을 건 전투가 시작된다.

(공식 포스터에 나온 내용에서 번역 및 수정)

북국(북쪽) 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이곳과는 관계가 없다.

2.3 조작/시스템 


A버튼 : 비행 형태(파이터 모드)로 변형, 비행 형태일 때 일반적인 샷을 발사한다.
B버튼 : 기사 형태(나이트 모드)로 변형, 기사 형태일 때 공격이 근접 공격으로 바뀐다.[1]
C버튼 : 가드 게이지가 MAX 상태일때 코어 해방(가칭)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선 무적 시간(게이지는 기체 주변에 존재한다. 발동 자체는 A,B,C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한다.), 사용하는 순간에만 탄소거가 포함되며 일정 시간 동안 속도와 공격력이 강화된다.

2.3.1 가드 시스템 


B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가드가 가능하며, 이 상태에는 가드 게이지를 소모하여 적탄을 막아낼 수 있다. 전부 소모하거나 기사 형태에서(가드 발동가능 상태를 전제로 한다.) 적탄이나 적 등에 부딫치면 "가드 브레이크" 가 발동되며 가드 게이지창이 줄어들고, 작대기가 생기면서(이 작대기의 용도는 게이지가 작대기를 넘으면 가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도록 하는 용도.) 가드를 사용할 수 없지만, 가드 게이지 자체는 근접 공격으로 충전할 수 있다.

가드 브레이크 이후에는 공격 이펙트가 변화되는 등의 소소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2.3.2 스코어링 


다른거 다 제쳐두고 훈장 시스템이 이 게임이랑 똑같다. 물론 B버튼 근접공격으로 튕겨내어 1단계씩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최대 10만점까지인 등 소소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결국 스코어링에 근접전을 필요로 한다는 소리(...)

2.4 캐릭터 설명 


이명-본명-문구(?) 순이다.

"바람을 품은 칼날" 렘 하이랜드(스탠더드)
공격력 2(중하), 기동력 3(중), 범위 4(중상)
일반 샷:직진형+미사일
근접공격:검

비교적 평균적이고, 주인공격인 기체. 오프닝에 나오는 푸른색 기체는 이거다.


"거친 폭군" 벨기우스 베오울프(사나이는 드릴!(...)[2])
공격력 3(중), 기동력 2(중하), 범위 3(중)
일반 샷:직진형(위의 렘보다 범위가 좀 더 넓다.)+드릴
근접공격:도끼

렘과 비슷하지만 비교적 파워형 성향을 가지고 있다.


"긍지 높은 왕녀" 로제릭 템 플랑베르쥬(강력한 공주님)
공격력 2(중하), 기동력 4(중상), 범위 5(상)
일반 샷:확산형+유도식(실제로 HOMING이라고만 되어 있다.)
근접공격:필룸

이쪽은 근접공격이 아예 전진계이다. 공격력은 2...이지만 밸런스상 문제로 실제 공격력은 좀 약하다. 클리어링에 유리한 기체.


"충성의 증명" 기스 킬슈타인(창으로 찌른다)
공격력 4(중상), 기동력 5(상), 범위 1(하)
일반 샷:확산형+프리 웨이
근접공격:랜스

근접공격의 범위가 전 캐릭터를 통틀어서 가장 좁다. 스코어링에는 불리하나 높은 공격력으로 클리어가 비교적 쉽다.


"마검 파괴자" 카나 서(추측 그러나 앞의 카나는 확실)(시선[3]에 자신이 있다면!)
공격력 5(상), 기동력 1(하), 범위 2(중하)
일반 샷:직진형+서치
근접공격:자마다르

질럿가장 강력한 공격력과 수평 범위를 가졌으나, 수직 범위가 끔찍하게 짧아 접근전이 필수이다. 문제는 기동력도 낮다(...)

2.5 스테이지, 보스 이름들 


스테이지1:6월 8일 정오, 북측 전진기지 "더트" 상공, 보스:화석연료(...) 거대병기 "건헤드 골렘"[4]
스테이지2:6월 10일 오전 10시 45분, 궤도 엘리베이터 "달의 탑", 보스:전속 가공 마검병기 "세크리파이스 문"[5]
스테이지3:6월 16일 오후 2시, 크레스 대해협 상공, 보스:다인식 마검병기 "빅마우스 나이트메어"[6][7]
스테이지4:6월 20일 오후 11시, 중공업지대 "비젤란드", 보스:복합마검병기 "로드 브랜디셔"
스테이지5:6월 24일 오전 9시, 마검 봉인지구 "솔로몬", 보스:자립 마검병기 "어스본"(Bone이 아니고 Born이다.)[8]
스테이지6:6월 26일 오후 2시 30분, 부유섬 "알브" 근처(近空), 중간보스:마검요새 플라이 토치카[9], 보스:마검 폭주병기(가칭. 정확한 명칭을 아는분은 수정바람) "엔드 블루"[10]
스테이지7:7월 1일 새벽 1시, 북측 수도 "유라" 상공, 중간보스:봉인지역 마검 화행 병기[11] "보이드 서모너"[12], 보스:[스포일러]


2.6 기타 


랭킹에 스코어네임 뒷배경은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이다.


- 출처 : 엔하 위키

DownLoad - 에뮬레이터의 Roms디렉토리에 압축해제 하세요

에뮬
프로그램

ZiNCGUI Fix+Hacks v1.9.5 한글판
ZeNith 1.0.1.0 + Zinc 1.1 트레이너

롬 파일

정보 더 보기 / 링크

 일본 위키
엔하 위키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