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제로 윙 - Zero Wing, ゼロウィング

아케이드 / [MAME]/슈팅 2012. 9. 14. 01:49
반응형

스크린 샷

게임 치트 / 팁 / 비기 / 묘수

 

주절 주절

 

Zero Wing


 

스노우 브라더스 시리즈로 유명한 토아플랜의 초기작.


사실 토아플랜은 전에도 타수진이라는 슈팅게임을 만든 적이 있었다. 제로 윙은 아무리 잘봐줘도 그라디우스의 짭퉁으로밖에 안 보이는 횡스크롤 슈팅 게임이지만 꽤 발전한 그래픽과 새로운 시스템인 「적 흡입」으로 인해 나름대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이 게임이 그렇게 주목받았던 진정한 이유는 유럽 오프닝 AYBABTU 때문이다.


메가드라이브로도 이식. AYBABTU는 메가드라이브 유럽판 오프닝에서 나왔던 그 메시지이다.


여담으로 랭크의 상한선이 매우 높게 잡혀있는지 고주차로 갈수록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는 탄속을 보여준다. 실제로 니코동에 올라온 고주차 영상을 보면 피탄판정이나 기체속도를 수정하지 않는 이상 탄 사이의 빈틈을 그때그때 읽어내고 다 피하는 수준의 AI를 적용해도 무조건 미스가 나지 않을까 싶을 수준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고. 


영상 투고자에 따르면 고주차의 탄속이 궁금해서 한번 실험해보았다고 하며 이 영상은 30주차 전후라고 한다.

출처 : 엔하위키 - 제로 윙

DownLoad - 압축을 풀면 나오는 "실행.EXE"를 더블 클릭

파일

간단
안내

게임 실행 후 "Tab"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MAME버젼의 안내를 보고 싶다면 http://oldgamebox.tistory.com/11086 를 참조하세요.

정보 더 보기 / 링크

영문 위키, 일본 위키
엔하 위키, 엔하 위키 - All your base are belong to us

관련 게임 / 다른 플랫폼 게임

[PC엔진 / [PCE]/CD-ROM] - [PCE-CD / Pass] 제로 윙 - Zero Wing, ゼロウイング
[메가드라이브 / [GEN] [MD]/슈팅] - [GEN] 제로 윙 - Zero Wing, ゼロウィング
 



반응형
Posted by 힙합느낌
,